[검은사막] 다크나이트 수정세팅 변경했습니다, 그 뒷이야기... 검은사막(2017.4~)


변경사유1. 309...이제는 안정성에도 투자해볼까

공격력 증가로 인해 안정형 수정세팅 투자 가능



306309공으로 올라가면서 공격력3 + 보너스공4 = 7공 증가

기존 4마칼+인추셋은 폭격딜링은 가능하지만 백어택이나 쿠닌에게 물리면 바로 내가 터져버리는 일이 다반사...



이를 줄이기 위해 4+특회 세팅으로 피감10 특회20 피통420을 증가하였으며


이전 세팅에 비해 인추-7 -5가 되었지만 309공 보너스 7공으로 일정부분 상쇄가능


적중이 -4 떨어지긴 했지만 동누베 78단 카프작시 적중+4 증가로 상쇄가능


6/12 동누베 7→ 8단으로 적중 하락분 보완



 

변경사유2. 거점전시 역할 변경

- 라인전이나 서브오더 특공조장 보직변경

현재 몸담고 있는 야돈 길드는 거점전에 대한 역할분담이 명확한 길드입니다.

공격조, 수비조, 대포조, 특공조가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고 유기적으로 호흡이 잘 이루어지면서 승리를 얻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죠.

최근 거점전을 거듭하면 특공조의 역할에 조금 더 힘을 주자는 피드백이 나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가 특공조로 편입되면서 특공조 오더를 맡게 되었습니다.


특공조는 적 부속파괴, 뒷라인(아처,레인저,위자치)처리, 게릴라, 적 대포조 파괴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공조는 소수의 개인전이 뛰어난 클래스(.....)를 이끌기 때문에 개개인의 생존뿐만 아니라 제 자신의 생존도 중요해 졌습니다.

42특회 수정세팅은 이러한 소수전을 중심으로 게릴라에 적합한 세팅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결론 : 만족스럽다’ 


세팅 변경 후 수십판에 걸친 붉은전장그리고 3번정도의 거점전을 경험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슈아 딜링싸움에서도 내가 빠져나올수 있다고 생각할 때 살아서 나올 수 있었으며,

적 쿠닌에게 물리는 상황에서도 고래 회복제만 먹으면 생존하는 상황이 다수 발생해서, 오더가 끊기는 회수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