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오프라인 행사 '하이델 연회' 다녀왔습니다.(feat. 샤이 출시) 검은사막(2017.4~)


펄어비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9일차

오프라인 행사인 '하이델 연회'에 초청받아서 다녀왔습니다.

명함을 사전에 제작해서 서로 주고받으면서 인사할 수 있도록 세팅해놨더라구요.

워크샵 컨셉 잘 잡았네요 ㅋㅋㅋ


서울 시청에 있는 웨스턴 호텔에서 진행되었는데,

점심식사도 맛있게 제공받았습니다.

호텔식이라 그런지 스테이크 맛이 크으...


오후 1시부터 식사를 진행하고, 2시부터 본격적인 행사에 들어갔는데요.

이날 행사의 가장 중요한 건 역시 '향후 업데이트와 방향성'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업데이트 요약 갑니다!

310공 400방 권장의 극악의 난이도 사냥터 등장...'잿빛숲'

현 검은사막 스펙 상위 100명을 위한 사냥터 같네요...

어지간한 고인물도 사냥이 불가능하고, 도전하게 만드는 컨셉이랍니다. 

...빡실거 같은데...



3인용 인던 시스템 '피의 제단' 

음...이건 뭐 나와봐야 알듯 하네요.

오픈월드인 검은사막에서도 드디어 인던 시스템이....




신규 캐릭터 샤이 등장...ㄷㄷ

채집과 연금 스킬을 전문1로 시작하고, 

PVP 강캐보다는 서포터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무적, 은신발견, 힐, 보호영역 생성 등)

각성스킬까지 나와봐야 알겠지만 

여성 플레이어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샤이 케릭터는 6월 8일부터 바로 사전등록이 시작되고, 6월 19일에 공개된다고 하네요.





대양의 시대

조금은 임팩트가 약했던 대양쪽의 컨텐츠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섬, 조류와 풍향 개념 도입, 새로운 배(판옥선), 선원고용 시스템으로 배를 조정하면서도 대포사용가능.

넓은 해양에 비해 컨텐츠가 조금은 약하다고 생각했던 대양이었는데...

이번 여름에 새로운 도전을 하는 펄어비스네요.


그외에 버프개선, 말타고 상호작용이 가능해지는 등

편의성 업데이트도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음카카오서비스 이관후 첫 오프라인 행사인만큼 많은 공을 들인 티가 났던 행사였네요.


이관후 0시만 되면 서버가 불안정해지는등 아직까지 이관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도 간혹 보이지만,

케릭터 밸런스도 2번이나 진행했고(위치 → 격투가)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 방향을 제시하는 등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유저로써는 굉장히 만족하고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펄어비스의 도전! 응원합니다~


+ 하이델 연회에 참석했던 유저들에게는

Razer Ornata Chroma 키보드와 Razer Basilisk 마우스가 경품으로 제공되었습니다. 
(17만원 상당의 상품이라니 미쳤...)

검은사막&Razer 에디션이네요. 조만간 검은사막 LED S/W가 업데이트 되면 꼭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에티우 2019/06/14 13:51 # 답글

    ㅎㅎ 키보드 검사 업데이트 되면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 키세리안 2019/06/17 02:33 #

    넵 업데이트 되긴 했는데 아직 기능들이 다 되는건 아닌거 같아서...조금더 써보고 후기남겨보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